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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선도

국선도 도인도송과 선도주



宇宙萬有가 現實을 維持하는 것은 中氣의 運用이니 中氣는 陰陽이 合實한 中心原理이니, 儒道의 允執厥中과 仙道의 包一守中과 佛道의 中道가 모두 中을 執守한다. 陰陽이 변화하며, 水火가 昇降하며, 氣血이 循環하는 것이 모두 中央五十土의 中氣團合力에 의한 것이니, 인체의 中은 脾臟과 胃가 土니 中氣는 實로 重大한 生理이며, 一身의 陰陽은 團合하면 生存하고 分離하면 死亡하는 것이니, 中氣는 有陰有陽의 眞實性이요, 理陰調陽의 調節性이요, 有無變化의 代謝性이니, 下丹田에서 生動의 힘이 肝으로 나와 生新한 氣血이 되어, 내 몸을 保養하는 것이므로 中氣丹法의 五十土 動作의 丹法을 修道 初功을 삼고 天의 神功과 地의 德機와 五氣의 氣運이 合成하여, 만물이 化生하는 것이니 乾坤氣는 萬物化生의 祖宗的 根源이 되는 것이며, 吾人 生命體는 精, 氣, 神인 즉 이를 三元이라 하고, 乾은 天元, 坤은 地元이며 吾人은 人元이니 乾坤之中에 所藏되어 있는 것이 人元인 故로 修道에는 乾坤丹法을 第二의 行功을 삼고 天의 五運과 地의 六氣의 作用으로 일어나는, 六氣는 水火合實力인즉, 이 水火 合實力은 人身의 元氣요, 體溫이 되는 故로 天道의 三百六十五度와 吾人의 三百六十五 골들이 有함으로 元氣丹法을 宇宙的 立場에서 吾人이 行功하여야 하는 苦行인 것이니 지금으로부터 고요한 寂境에서 一身一心法의 正法, 乾의 甲法…

 

正覺道源 體智體能 선道一和 救活蒼生



(출처 : 국선도 연구 - 싸이월드 페이퍼)